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황상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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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uffer함수 비우기

과제/opengl / 2017. 6. 13. 00:06

opengl 위키 참조

https://www.khronos.org/opengl/wiki/Main_Page



버퍼함수를 비우지 않고 쌓아두면 결국 오류가 난다.

최대 버퍼가 512MB라고 한다.



버퍼용량초과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

glDeleteBufferData() API함수를 이용하였다.



그런데 주의할 점은

glDrawArrays API함수로 도형을 그리고 texture작업까지 마친후 저 함수를 써줘야한다. 그러지 않으면 도형이 그려지지 않는 건 당연하다.


또한 glBindVertex로 vertex가 binding되어 있을 때만 버퍼를 삭제할 수 있으니 이점을 주의하자!!

이것 찾느라 시간 오래 걸렸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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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황상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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